태사자-도

추억속에 노래 2019. 12. 20. 15:18

태사자-도




요즘 슈가맨 시즌3 으로 다시 방송을 시작했다.


슈가맨 방송은 1, 2 이렇게 이번 시즌3까지 방송하게 된 프로그램으로 기다리고 있는 가수분들이 몇몇 있는데 


슈가맨3가 시작하면서 태사자가


첫 등장무대를... 진짜 넘 추억돋는 대박 그룹!!!


그룹명은 삼국지의 오나라 에서 유래했다고함. 

같은 소속사이자 '도'뮤직비디오에 출연한 김희선이 삼국지게임하다가 태사자가 좋아서 지었다는 

이야기로 알려졌으나 사실은 홍보를 위해 합의하에 김희선의 이름을 빌린 것이며, 

실제로는 김희선이 아닌 소속사 사장이 삼국지 게임을 좋아해서 지었다고 한다.

삼국지의 태사자와는 발음만 같고 한자 이름을 새로 만들어 太四子라고 지었다.


(주)매스컴에서 제작된 팀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았으며 이후 같은 시기(8일 차이)에 데뷔한 NRG와 라이벌 구도를 


형성하며 2000년대 초반까지 1.5군 아이돌로 활약했다. 


확실하게 2집 타이틀곡까지는순위가 비슷하면서도 태사자가 살짝 우위에 있었다. 


최근 1990년대 가요의 인기로  음악캠프 영상이 다수 풀렸는데 이 영상들 속에서도 순위는 앞서 설명한 것과 


같은 양상을 보이고 있다.


MBC 음악프로그램이었던 '생방송 젊은 그대'에서 1998년 4월 18일자로 1위를 차지했으나, 

쿨의 애상이 1위했다고 오기되어 있어 태사자의 1위 공로가 오랜 시간 묻혀져 왔으며 현재까지도 잘못 기록. 

하지만 최근 멤버 박준석이 출연한 비디오스타에서 태사자의 첫 1위 장면이 자료화면으로 등장해 억울함을 호소

하던 팬들의 갈증이 해소되었다.

응칠 1997에서는HOT나 젝스키스에 비해 엄청 초라한 인기인 것처럼 묘사했으나 앞의 두 아이돌 그룹과 비

교해서 상대적으로 초라한 것처럼 보일 뿐이지 실제 우후죽순처럼 생기다가 사라진 수많은 1세대 그룹들 중 앨범

을 3집 이상 발표하면서 5년 가까이 장기 활동한 아이돌 그룹은 흔치 않았다. 

요즘 이런 예전 가수들이나 그룹들이 자주 많이 나왔으면 한다.

정말이지 이런 추억의 노래들 듣다보면 옛 생각에 잠기며 그때의 일들이 스쳐지나간다.




블로그 이미지

미르용

,